SAMSUNG HARMAN PREMIUM AV STORE

Seoul . 2017

Type
Interior
Location
Seoul, Korea
Client
Samsung
Status
Completed. 2017
Service
Guide Line

확장가능성을 고려한 경험 공간


Premium TV / Sound Bar / Harman 라인업 조합으로 SHOP IN SHOP 형태로 사전 운영 후 STAND ALONE으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했다. Main Acoustic Zone, Sub Acoustic Zone, Bluetooth Speaker Zone, Headphone & Earphone Zone 4가지로 각각의 공간을 구성해 매장의 특성, 규모, 주변 상권, 주 연령층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배치를 다르게한다. 앞으로 생겨나갈 스토어에 대한 가이드라인이기 때문에 확장가능성과 범용성을 고려해 디자인했다. 이러한 공간에서 시각, 청각을 비롯한 감각적 경험이 구매로 귀결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.


Main Acoustic Zone


삼성의 사운드바 K950을 QLED TV와 같이 체험할 수 있는 HI-FI 오디오 체험 공간이다. 천장에 반사되는 K950의 특성을 고려해 천장은 반향을 만드는 재료를 사용하고 청음실엔 흡음재 커튼을 설치했다. 평소엔 외부에서 청음실 내부가 보이도록 열어두지만 필요시엔 커튼을 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.


Sub Acoustic Zone


QLED, 프리미엄 UHD 등의 프리미엄 TV와 함께 HARMAN, JBL, 삼성의 프리미엄 사운드 바를 체험하는 공간이다.홈의 한쪽 벽을 오픈해 접근성을 높였다. 다른 사운드바와 비교체험을 할 수 있도록 여러 종류의 사운드 바가 비치돼있다. 간단한 벤치 스타일의 의자로 체류시간을 조절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.


 

Bluetooth Speaker Zone


HARMAN KARDON, JBL 등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. 체험과 휴식을 겸하는 알코브를 마주 앉는 타입과 벽을 등지고 앉는 타입으로 추가 설치해 편안하면서 심리적으로 소음이 줄어드는 체험 공간을 경험할 수 있다.

Headphone & Earphone zone


HARMAN, AKG, JBL 등 프리미엄 이어폰, 헤드폰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. 2인이서 체험하기 적합한 사이즈의 진공관 모듈이 있어 자리잡고있고 체험 위주의 공간으로 전시상품을 모두 손쉽게 음원에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.